INFORMATION

We have a wide-ranging information network
of Trinity W mom’s Spa.

NEWS

임산부 마사지로 가장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임산부의 화양연화(花樣年華)”

작성자
마케팅팀
작성일
2017-11-03 15:58
조회
88

[뉴스페이퍼 = 정근우 기자] 우리나라의 출산율은 OECD 국가 중 최하위로 가임기 여성1명당 출산비율 1.25명이다. 이와 같이 저출산과 출산시기가 늦어지는 고령출산의 이유로 임신육아의 비용과 임신에 대한 조심성이 높아지고있는 추세이다.

때문에 산모들은 “임신기간 중 가장 힘들고 변화가 많은 시기인 임신중기를 현명하게 극복할까?”에 대한 고민이 깊다.

때문에 임신중기를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시기 즉 ‘화양연화’로 만들기 위해서는 과연 어떤 관리가 필요한지 생각할 필요가 있다.

어쩌면 내 생에 한번뿐일 임신과 출산을 겪게 될 여성에게 임신 기간에 일어날 변화와 그에 따른 준비사항에 대해 되짚어 보자.

먼저 임신 기간을 3분기로 나누면 초기, 중기, 후기로 나뉜다. 이 중 임신중기에 해당되는 4~7개월까지는 임산부에게 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는 시기이며 가장 힘들고 중요한 시기라고 볼 수 있다.

이때에 일어나는 신체적 변화에 따라 알맞은 임산부 마사지를 한다면 임신기간 중 피로감을 줄일 수 있으며 출산후 에 일어날 수 있는 신체적인 변화도 미리 예방 할 수 있다.

임신 중기의 대표적인 증상

임신중기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태아의 성장이 빨라지고 움직임도 왕성해지면서 몸의 부종, 신체적 피로감, 체중 증가로 인한 살트임 등이 대표적이다.

본격적으로 체중이 증가하는 시기이므로 체중유지관리가 필요한 시기인데, 9kg(+/-1) 정도 증가하는게 가장 이상적인 체중증가인데 11kg이상이 되면 임신 중독이나 당뇨 등 여러가지 문제가 야기 되며 산후 우울증에도 영향을 준다.

임신 중 체중 조절은 식이조절로 가능하지만 부종에 의해서 체중이 불어날 경우 꾸준한 운동과 함께 부종을 제거 할 수 있는 간단한 마시지를 해주는 게 좋다.

또한 임신중기는 배가 급격하게 나오는 시기로 자연스레 배가 앞으로 나오면서 허리모양이 휘게 되어 허리 통증을 호소하게 될 수 있으며, 출산 후 체형에도 영향을 미치게 된다.

이렇게 체중이 증가하면서 자연스레 따라오는 ‘튼살’의 경우 이 시기에 집중적으로 생성되는 시기이므로 전보다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한번 생성된 튼살은 없애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며 아직까지 완벽히 없애는건 불가능해, 애초에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게 중요하고 산전 관리를 꾸준히 하는게 도움이 된다.

임신 중기의 필요한 관리

임산부의 최대의 고민이자 두려움인 튼살은 피부 표면의 문제가 아니라 피부의 진피층에 조직 손상이 일어나 생긴 흉터이기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주는 바디로션과 수분이 날아 가지 않도록 보호 해주는 바디오일까지 동시에 발라주는 게 좋다.

또한 주기별로 스크럽을 해주어 혈액순환과 함께 각질 탈락을 유도하여 임신기간 중 살이 트지 않도록 미리 예방 하는 것이 좋다.

임신 기간 중 임산부가 가장 많은 통증을 호소 하는 부종은 자궁이 점점 커지면서 림프 순환과 혈액순환을 저하시켜 하체의 부종을 일으키고 호르몬 변화로 인해 수분배출이 원활하지 못해 일어나는 현상으로 임산부들의 대부분 겪는 문제이다.
이러한 부종을 해소 시키기 위해 ‘더 트리니티 스파’는 “Mom to be leg & back” 관리를 추천하는데 허리 통증과 부종으로 인한 다리에 무거움을 덜어줄 하체관리와 불어난 가슴으로 무리가 갈수 있는 승모근을 풀어주는 등관리가 가미된 ‘Mom to be leg & back’관리는 임산부 중기에 받기에 가장 적격한 관리로 꼽힌다.

또한 더 트리니티 스파는 임신기간 중 가장 행복한 시기에 통증으로 인한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서 산전 마사지, 임산부 마사지 1회 체험관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더 트리니티 스파는 임신 개월 수에 맞는 적절한 시기에 안전하게 관리 받을 수 있는 임산부 마사지를 적극 추천하고 있다.

임신 기간 중 우울증과 임신 중독 등 질병을 얻기도 하고 고통과 통증이 반복되는 우여곡절이 많지만 여자 일생에 가장 위대한 일인 임신과 출산은 임산부에게 가장 알맞은 관리를 찾는 다면 이시기를 가장 아름답고 화려한 화양연화로 만들어 줄 수 있다.

정근우 기자  tella123@naver.com

<저작권자 © 뉴스페이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